본문 바로가기
아무말 대잔치

우리나라 전통시장 겨울철 먹거리 소개

by 가전대잔치 2017. 2. 15.

우리나라 전통시장 겨울철 먹거리 소개






중소기업청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우리나라 전통시장 명소들!


오늘은 전국 전통시장들 중에서 맛있는 겨울철 먹거리들에대해 알아볼게요~





겨울철 생각나는 전통시장 먹거리 그 첫번째, 호떡!







부산 국제시장에 가면 씨앗호떡이 있는데요~





너무나도 유명한 씨앗호떡!


부산 국제시장 가시는 분들은


모두 안빼먹고 사먹는다는 명물이지요



그리고 서울남대문시장에 가시면 잡채호떡이 있는데요~





방송에서 데프콘이 사먹었던 바로 그 두툼한 호떡!


이 호떡 먹을려면 줄서는건 기본이라고 하네요 ㅎㅎ


하지만 줄서서 먹는데는 다 이유가 있겠지요?



겨울에 먹는 뜨끈뜨끈한 호떡은 역시 꿀 맛!


겨울 간식 No.1으로 임명합니다







겨울철 생각나는 전통시장 먹거리 그 두번째, 어묵!







충북 제천내토전통시장에서 파는 명물인 빨간어묵!





워낙 명물이라 이곳에 가게되면 너도나도 들러 사먹고


인기에 힘입어 내토전통시장 입구에 가면 반은 어묵집이라고 ㅋㅋㅋ


지역구 정치인들고 가서 먹는사진 꼭 찍고 가는 빨간어묵!


꼭 먹어보세요 ㅎㅎ



또 부산이네용~


부산부평깡통시장에 가시면 유부주머니가 있어요!





맛있는 유부주머니와 어묵 한그릇이면 추위도 싹~


부산은 좋겠다 명물이 두 개나 있네 ㅎㅎ






겨울철 생각나는 전통시장 먹거리 그 세번째, 빈대떡!






서울 광장시장은 너무나도 유명한 서울의 No.1 먹거리 시장인데요


여기에서 파는 수많은 먹거리 중, 녹두전은 특히 겨울철에 많이들 찾는다고 해요~





녹두전 녹두빈대떡


잊지말고 광장시장 가시게되면 한번 먹어봅시다~ ^^







겨울철 생각나는 전통시장 먹거리 그 마지막, 칼국수!







광주에 가면 말바우시장팥칼국수라는 먹거리가 있는데요





방송에도 소개된 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팥칼국수!


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먹는다는 숨은 먹거리라고 하네요~


팥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말아야겠죠?



경기도 광명시장에 가시면 홍두깨 칼국수가 있습니다





역시 저렴한 가격에 많은 분들이 감동한다는 명물이라고 합니다 :)


푸짐하고 가격도 착한 맛있는 홍두깨칼국수 먹으러 가보아요~











- 위 카드뉴스는 중소기업청에서 제공하였습니다